주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재단소식

2016 GSW in Warsaw의 모든 것 2016-06-08

 

  

 

 

올해로 26년째를 맞이하는 세계 여성 지도자회의(GSW;Global Summit of Women)은 전세계 75개국에서 오는 1,000 여명의 여성지도자들이 모여 전세계 여성들의 경제적 지위를 높이고 여성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같이 해답을 찾고자 하는 자리이다. 정부, 기업, 그리고 NGO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지도자들이 중심이 되어 다양하고 시대에 부합되는 많은 이슈들을 다룬다.


기본 취지는 글로벌 무대에서 여성들의 경제적, 정치적 참여기회의 확대이며 이틀 일정 동안 세계 정상의 여성 지도자들은 조찬, 오찬, 갈라 만찬을 통한 네트워킹을 하면서 다양한 회의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2016년은 '디지털시대와 포괄적 경제의 구축'이라는 주제로 6월 9일부터 11일까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진행된다. 디지털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오늘날, 이러한 시대의 흐름이 여성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고 연구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성주재단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한국대표단을 모집하여 GSW에 참가하고 있다.

 

 

 

   2016 GSW 참석 주요 인사

 

   한국대표단


성주재단의 한국대표단은 GSW의 다양한 세션에 참여하여 글로벌 여성리더십에 관한 논의를 펼치며 GSW에 참가하는 많은 외국 인사들과 교류를 통해 스스로 글로벌 리더로 발전하는 기회를 얻었다. 올해 한국대표단은 주폴란드 한국대사관에 초청받아 일정 중 홍지인 대사와의 오찬 시간을 갖는다.


 

  *2016 한국대표단 명단
  

 

 


   GSW 컨퍼런스


2016 GSW는 ‘디지털시대와 포괄적 경제의 구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일정은 아래와 같다.


 

 

   POST TOUR




포럼이 끝난 후 GSW 주최의 폴란드 크라코프 포스트 투어를 떠난다. 크라코프는 동유럽 최대의 중세 광장 도시로 폴란드의 수도가 바르샤바로 옮겨지기 전까지 500여 년간 폴란드 정치, 문화의 중심지였던 역사 깊은 도시이다. 국왕이 살던 이 도시는 2000년 유럽 문화도시로 지정되기도 했다.


 


크라코프 투어를 마친 후, 성주재단 주최로 오스트리아 비엔나 투어를 떠난다. 이틀 간 멜크 수도원, 벨베데레 궁전, 시청사, 쉔브룬 궁전, 성슈테판 성당, 케른트너 거리 등에 방문하여 음악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음악의 도시 비엔나에서 힐링타임을 갖는다.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여성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한 GSW, 2017년 GSW는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GSW 공식 홈페이지 : http://www.globewomen.org/

 

 

 

 

 

이전글 여성창업교육 'WE' 현장 스케치
다음글 GSW, 남성 CEO 포럼 ‘업무환경에서 평등이란 무엇인가?’

목록